소상공인이시라면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야 정부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사업에 참여해서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용 등으로 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받으시는 소상공인들도 많으신데요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드릴 테니 지금부터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LIST
소상공인 확인서란?
소상공인확인서란 사업자가 소상공인기본법 상 소상공인에 해당되는지 여부를 확인 및 증명하는 서류이며, 연평균 매출액 및 상시근로자수 등 소상공인 기준을 충족하는 기업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
소상공인확인서는 용도에 따라 발급기관이 2군데로 나누어집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국세청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용으로 발급할 경우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발급하는 소상공인확인서는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사이트에 접속하셨다면 신청서 작성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소상공인 확인서는 소상공인마당 회원 또는 비회원도 소상공인 확인서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신청, 조회 및 발급 시에는 휴대폰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발급하는 소상공인확인서는 국세청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용으로만 활용 가능합니다.
2. 중소기업현황시스템
국세청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용 이외 목적(자자체 및 제출 등)으로 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 요청하는 경우에는 중소기업현황시스템을 이용해야 합니다.
기업 규모를 확인하기 위한 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현황시스템에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중소기업현황시스템에서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중소기업현황시스템에 접속한 후 회원가입을 완료해야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다 하셨다면 그다음은
온라인 자료 제출입니다. 자료제출을 위해 개인/법인 기업 확인 하신 후
페이지 안내에 따라 국세청에 신고한 소득세, 원천세, 부가세 파일을 전송해야 합니다.
자료 제출 완료 후,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신청 > 신청서 작성 후 제출' 하면 됩니다.
소상공인확인서 샘플
이렇게 소상공인확인서 신청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소상공인확인서가 발급됩니다.
오늘은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상공인이라면 정부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소상공인확인서를 필요한 용도에 맞게 발급받아서 혜택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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